영국노팅엄대학교닝보캠퍼스

유학준비물 건강보조식품

중국유학 꼭 알아야 할 중국생활유용정보

« 중국대학유학부 중국조기유학부 »

외국유학을 준비하면서 상비약, 예를 들어 감기약, 설사약 등과 더불어 본인의 건강을 위해 건강보조식품을 챙기는 것도 이제는 필수가 되었다.

특히, 한참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스트레스 관리와 더불에 체력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국에서는 부모님과 생활하면서 매 일 규칙적인 식사에서 본인 건강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지만, 외국생활에서는 특히 어린 학생들의 경우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기때문에 건강에 가장 기본이 되는 식사를 거르기도 쉽고, 혹은 서로 다른 음식문화에 식사가 입에 맞지 않아 편식을 하게되면서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기도 하며, 특히나 기숙사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경우는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 감염원을 많이 접해 질병에 걸려 건강에 적식호가 오는 경우가 많다.

당연히 균형잡힌 식단의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부모님과 떨어져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해야하는 학생들에게는 사실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체력관리가 되지 않으면 당연히 공부에도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

이와 같은 여러 요인으로 부족하기 쉬운 특정성분을 예방적 차원에서 건강보조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과거에는 40대 이상 중장년층이 주로 건강식품을 섭취했다면, 최근에는 젊은 층까지도 건강보조식품을 즐길 정도로 이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우리 나라 청소년 중 세 명에 한 명은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할 정도로 이미 청소년들에게도 많이 보편화되었다. 여기에서는 중국, 홍콩, 대만유학생활에 필요한 건강보조식품을 알아보도록 하자.


추천 건강보조식품

웰빙이 강조되는 시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종류의 건강보조식품을 너무나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중국, 홍콩, 대만유학생활을 위해 우리가 관심을 두어야할 건강보조식품으로 크게 아래의 3가지에 관심을 두면 좋을 듯 하다. 중국, 홍콩, 대만 음식의 경우 기름진 음식이 많으므로 혈행개선이나 혈중 중성지질 개선을 위한 오메가 3, 그리고 건강보조식품의 으뜸인 간편하고 편하게 모든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종합비타민과 미네랄, 마지막으로 외국에서 생활하다보면 환경변화 적응과정에서 가장 먼저 탈이 나는 곳이 바로 장이므로 장건강을 위한 유산균보조제 정도가 적당할 듯 하다.

특히,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보조식품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구내염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종합비타민, 그리고 뇌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시력을 보호하며, 혈액을 맑게하는 오메가3, 그리고 한참 자라나는 시기의 성장기 청소년들의 경우 뼈와 치아 건강을 위한 칼슘 등을 준비한다면 좋을 듯 하다.

아울러, 여학생들의 경우에는 생리때문에 빈혈이 올 수도 있으니 두통 등의 관련 증세가 있는 경우에는 철분제를 준비하는 것을 고려하도록 한다.

중국대학영어수업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