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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주아오대교(港珠澳大橋/Hong Kong-Zhuhai-Macao Bridge/홍콩-주해-마카오 해상대교)관리국에서 대교의 메인 부분 연결 작업이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영국 ‘가디언’에 의하면, ‘현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강주아오대교는 2009년 12월 15일부터 건설하기 시작하였으며, 총 55km의 길이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다리, 섬, 터널이 연결되어 있으며, 다리 위 최고 속도를 시속 100km로 제한했고 선박과 비행기 등의 운행을 고려해 높이를 맞춰 설계한 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교량이라고 합니다. 또한 강주아오대교의 메인 교량판에 사용된 강철은 42만 톤에 달하는데 이는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인 냐오차오(鳥巢)의 10배, 에펠탑의 60배에 해당되는 무게라고 합니다.
강주아오대교는 홍콩-주해-마카오를 Y자 형태로 연결하는 세계최장 해상교량으로, 주해 공베이(拱北)지역, 마카오 아페롤라(明珠台)지역에서 각각 출발한 후 하나로 합류하여 홍콩을 향해 뻗다가 서쪽 인공섬에 도착한 후 해저터널로 이어진다. 해저터널은 동쪽 인공섬에서 해수면 위로 나오게 되며, 해상대교로 이어져 홍콩 란타우섬 산섹만에 도달한다. 

강주아오 대교가 완공될 경우, 주해에서 홍콩까지 육로로 3~4시간, 수로로 1시간 이상 걸리던 시간이 30분으로 단축되며, 강주아오 대교는 약 2017년도 말에 완공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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