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대학영어수업과정

대만핸드폰사용/대만선불유심카드

대만유학 꼭 알아야 할 대만생활유용정보

« 무료유학상담 대만대학유학 »

여기에서는 대만에서 핸드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대만에서 핸드폰 사용하기

대만의 통신사로는 台灣大哥大(타이완 따거따), 中華電信(중화전신), 遠傳電信(원전전신),亞洲電信(아시아전신)이 있으며, 台灣大哥大(타이완 따거따), 中華電信(중화전신)의 가입률이 높다. 대만 타이페이 스마트폰 점유율은 64.8%, 피처폰 점유율은 63.5%였다. 스마트폰 점유율과 피처폰 점유율이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스마트폰과 피처폰의 점유율의 합은 128%로, 타이페이 전체 거주민 5명 가운데 1명이 단말기를 2개 이상 사용하고 있다.

관련자료 중국유학사커뮤니티유용자료바로가기


대만통신사약정가입

대만핸드폰사용/대만선불유심카드대만 핸드폰 통신사 台灣大哥大(타이완 따거따), 中華電信(중화전신), 遠傳電信(원전전신),亞洲電信(아시아전신)등을 통한 약정가입은, 우리 한국과 마찬가지로 예를 들어 가입기간 2년 혹은 3년 등 일정기간 대만 통신사 약정가입을 통해 저렴하게 핸드폰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통신사를 이동할 경우에는 그에 맞는 할인 및 그 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단, 통신사를 통한 약정가입은 일반적으로 대만거류증 혹은 대만 현지 보증인이 있어야한다. 필요한 서류로는 여권, 거류증, 학생증 등이 있으며, 보증금 또한 납부해야한다. 거류증이 없어도 가입을 받아줄 수 있으니 통신사를 통해 문의하도록 한다.


대만선불유심카드구입

대만 거류증이 없는 경우에는 한국에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그대로 가져가서(한국 통신사를 통해 컨트리락 해제) 선불심카드를 사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단, 선불심카드 구입 시에도 여권과 한국 현지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 물론 현지에서 핸드폰 구입도 가능하며, 선불카드는 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 혹은 통신사 대리점에서 구입 및 충전이 가능하다. 선불심카드 충전은 마찬가지로 편의점, 통신사 대리점, 혹은 ARS,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관련자료 대만거류증신청방법
관련자료 대만무료와이파이사용방법


대만 핸드폰 충전기 규격

대만 핸드폰 충전기가 2011년 1월부터 유럽의 Micro USB규격으로 통일된다.최근 대만국가통신방송위원회(NCC,National Communication Committe)는 “대만 휴대폰 충전기 규격이 제각각이어서 소비자가 휴대폰을 바꾸면 충전기도 바꾸어야하는등 비용이나 환경보호 측면에서 비효율적이라 판단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전했다.NCC측은 “올해 7월 ‘핸드폰 기술격식규범’을 개정해 2011년부터는 대만에서 제조되든 수입되건 새로 출시되는 모든 핸드폰은 충전기를 Micro USB규격으로 사용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대만에서 판매 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구 디자인으로 창고에 저장되어 있는 물품은 사전에 모두 판매를 완료하도록 권고 했다.


상해이공대학중영국제학원
홍콩큐랭귀지어학원